최신 다 파벳 카지노를 다 파벳 카지노관에서 봐야 한다는 공식이 깨진 지 오래다. 소비자들은 극장에 가는 대신 집에서 다 파벳 카지노를 보는 즐거움에 푹 빠졌다. 코로나의 여파는 사라졌지만, 과거처럼 다 파벳 카지노관을 찾는 횟수는 늘어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. 소비자들이 다 파벳 카지노표 한 장 값도 안 되는 가격으로, 한 달 내내 원하는 시간에 무제한으로 다 파벳 카지노를 감상할 수 있는 OTT의 편리함을 맛보고 말았기 때문이다.
다 파벳 카지노 관람 문화의 변화는 통계 수치에도 그대로 드러난다. 2022년 다 파벳 카지노소비자행태조사를 보면 주로 다 파벳 카지노관에서 다 파벳 카지노를 관람한다는 응답자가 32.1%에 불과했다. 나머지 67.9%의 소비자들은 집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다 파벳 카지노를 즐기는 편을 선호한다고 응답했다. 온라인 소비에 익숙하지 않았던 5060세대마저도 OTT 시장으로 편입될 정도니 콘텐츠 시장의 무게중심이 변하고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.
상황이 이렇다 보니 다 파벳 카지노관들이 큰 어려움에 직면했다. 코로나 거리 두기 영향으로 직격타를 맞은 데다, 적자를 모면하기 위해 가격을 대폭 올렸더니 수요가 더욱 감소하는 악순환의 굴레에 빠지고 말았다. 관객들 입장에서는 주말 기준 약 1만5000원을 지불하면서까지 다 파벳 카지노관을 갈 유인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.
이에 문화체육관광부가 위기의 다 파벳 카지노관을 구하기 위해 새로운 규제를 도입하겠다고 나섰다. 개봉 다 파벳 카지노를 6개월간 OTT에 제공하지 못하도록 하는 홀드백 제도를 강제하겠다는 것이다. 당장 정부가 예산을 지원한 한국다 파벳 카지노부터 시작해 점차 적용 대상을 확대해나가겠다고 한다. 최신 다 파벳 카지노를 다 파벳 카지노관에서만 볼 수 있게 만들면 오프라인 다 파벳 카지노시장의 매출이 올라갈 것이라는 단순한 셈법이다.
소비자 입장에서는 당혹스러울 수밖에 없다. 정부가 특정 산업을 살리려는 목적으로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방식을 규제한다니 납득이 잘 가지 않는다. 2023년 필자가 참석했던 한 토론회에서 문체부 콘텐츠정책국장이 “시장의 질서를 규율하기 위한 제도 도입”을 언급하며 “소비자 후생에 포커싱을 맞추지 않는다”라는 표현을 해서 경악했던 기억이 떠올랐다. 이번 홀드백 규제도 그 연장선에서 정부가 소비자의 선택권을 고려하지 않고, 콘텐츠 시장을 규율하려는 시도 같아 상당히 우려스럽다.
소비자를 불편하게 만드는 규제로는 다 파벳 카지노관을 살리기 어렵다. 다 파벳 카지노 말고도 수많은 영상 콘텐츠들이 경쟁을 하는 시대다. 홀드백 규제를 도입한다면, 국내 다 파벳 카지노만 해외 다 파벳 카지노에 비해 6개월이나 늦게 OTT 시장에 진출하는 역차별을 당하게 된다. 불법 유통사이트를 성행하게 만드는 부작용도 커질 것이다.
1950년대 미국의 다 파벳 카지노관도 TV라는 새로운 경쟁 상대가 등장해 위협받은 바 있다. 극장주들은 규제에 의지하는 대신 다 파벳 카지노관에서만 가능한 대형 스크린, 이에 걸맞은 블록버스터 다 파벳 카지노를 제공하면서 자신만의 경쟁력을 갖춰 나갔다. 할리우드의 성공 사례처럼, 우리 다 파벳 카지노관도 온라인에서 절대 줄 수 없는 대체 불가능한 경험을 제공해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는 것 말고는 다른 선택지가 없다.
문체부가 진정으로 다 파벳 카지노관을 살리고 싶다면 스크린쿼터제부터 폐지할 것을 제안한다. 규제로 다 파벳 카지노의 의무 상영일을 제한하다보니 인기 있는 아이맥스 다 파벳 카지노 티켓이 중고시장에서 2~3배 가격으로 웃돈이 붙어 거래되는 경우가 많다. 소비자가 원하는 다 파벳 카지노를 더 많이 공급할 수 없도록 만드는 잘못된 제도가 소비자도 불편하게 만들고, 다 파벳 카지노관의 상황을 더욱 어렵게 만들고 있는 것이다. 규제보다 더 중요한 것은 다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경쟁력을 갖추는 일이다. 전통시장을 살리겠다고 대형마트 규제를 도입했지만, 여전히 소비자들은 전통시장을 찾지 않는다는 사실을 기억할 필요가 있다. 우리 다 파벳 카지노관이 이번 위기를 기회로 한층 더 경쟁력을 갖출 수 있기를 바란다.
곽은경 컨슈머워치 사무총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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