다 파벳 카지노(재건축 부담금)를 시행한 지 20년 가까이 됐다. 이 제도를 도입할 때부터 많은 논란이 있었고 아직도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.
다 파벳 카지노 부담금은 부동산 가격을 안정시키기 위해 도입된 제도였다. 그러나 다 파벳 카지노 부담금을 도입한 이후 지금까지 종합주택 매매가격지수는 68에서 105로 폭등했다. 심지어 2012년부터 2017년까지는 오히려 부동산 침체기에 접어들면서 부동산 가격 안정에 반(反)하는 제도로 전락했었다.
지금도 다 파벳 카지노 부담금은 많은 부작용을 초래하고 있다. 현 정부는 종합적인 측면에서 이 문제를 검토해 대대적인 규제 혁신을 예고했지만 얼마나 조정될 지는 미지수다. 현재 가장 주목하는 문제점은 크게 세 가지이다.
첫 번째로, 다 파벳 카지노 부담금은 직간접적으로 재산권을 침해할 수 있다. 일반적으로 여윳돈과 대출을 끌어 모아 집을 매입한다. 그런데 의도치 않게 다 파벳 카지노 대상이 되면 다 파벳 카지노에 따른 여러 비용과 더불어 다 파벳 카지노 부담금 때문에 대출을 더 받아야 할 수도 있다. 심지어 대출을 더 이상 받기 어려우면 어쩔 수 없이 집을 처분해야 하는데 이는 강제로 집에 대한 소유권을 박탈당하는 것이다.
둘째로, 지연된 다 파벳 카지노 시기는 주거환경에도 악영향을 미친다. 80년대에 지어진 대규모 계획도시들의 다 파벳 카지노 시기가 코앞으로 다가왔다. 재개발은 한 번 시기를 놓치면 노후화된 주택들이 한꺼번에 생길 수 있다. 그렇기에 다 파벳 카지노을 적합한 시기에 주기적으로 해야 한다. 다 파벳 카지노을 늦추는 제도는 결국 국민들의 삶의 질을 저하시키게 된다.
마지막으로, 다 파벳 카지노규제는 부동산안정에 치명적이다. 우리나라의 인구밀도는 OECD 중 1위이고 전 세계적으로도 최상위에 위치해 있다. 우리나라처럼 특정지역 인구밀도가 높은 국가는 효율적 주택공급을 위해 좀 더 완화된 다 파벳 카지노을 허용해야 하는데, 다 파벳 카지노 부담금의 증가는 다 파벳 카지노을 더디게 만든다. 이는 수요는 높게 유지되는데 주택공급은 한정시켜 가격만 높일 뿐이다.
이런 사항들을 고려했을 때 다 파벳 카지노 부담금은 대폭 낮춰야 한다. 사실 다 파벳 카지노 부담금을 도입한 이유는 다 파벳 카지노으로 인한 이익을 ‘비정상적’이라고 낙인찍는 것에서 시작한다. 부동산으로 자산을 증식시키려는 사람들에 대한 냉랭한 사회적 분위기가 반영된 것이다. 하지만 실제로 실거주자를 비롯해 이에 해당하지 않은 사람들도 많다.
다 파벳 카지노 부담금은 이미 많은 부작용들을 초래했고 이런 추세라면 앞으로 더 심각한 문제들을 야기할 것이다. 다 파벳 카지노에 대한 부정적인 선입관을 지우고 주거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 파벳 카지노 부담금을 전면적으로 개편해야 할 시기라고 생각한다.
배승주 자유기업원 인턴연구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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